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봉 맛집] 진한 국물이 일품인 오래된 칼국수 맛집 '소문난 사골 손칼국수'

맛집

by 신입토끼의 리뷰 2023. 5. 6. 16:05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신입토끼입니다🐰

 

오늘같이 비가 오는 날씨에는

꼭 칼국수나 전골 이런류가 당기더라고요

그래서 생각난 김에 포스팅하는 맛집

상봉 '소문난 사골 손칼국수'입니다

 


소문난 사골 손칼국수 기본정보

 

 

🍜 주소 🍜

서울시 중랑구 면목로 92길 6

 

🍜 전화번호 🍜

02-491-7372

 

🍜 영업시간 🍜

월~토 10:00~20: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상봉역 3번 출구 나와서 

파리바게뜨 골목 쪽으로 얼마 안 가면

바로 2층에 보이는 소문난 사골 손칼국수!

 

 

 

 

 

 

 

 

색이 바랠정도로 오래된 간판

그렇다는 건 그만큼 

오래 장사했다는 뜻이겠죠??

 

 

 

 

 

 

 

 

 

 

신발 벗고 올라가야 하는

구조인 게 약간 불편했지만

생각보다 내부도 넓고 깔끔했어요

 

의자 밑에 테니스공 있는 게 

넘나 정겹ㅋㅋㅋ

 

 

 

 

 

 

 

 

 

메뉴는 심플하게 준비되어 있어요

칼국수, 칼만두, 수제비, 만둣국,

떡만두, 떡국, 만두찜 이렇게 있고요

 

저는 만두도 먹고 싶어서

칼만두로 주문해 보았어요

 

 

 

 

 

 

 

 

 

 

테이블 옆에 앞접시와

대파, 후추, 양념장 등이 구비되어 있으니 

입맛에 맞게 간을 할 수 있어요

 

 

 

 

 

 

 

 

 

 

 

 

 

캬.. 김치 때깔 보이시나요

칼국수 집은 김치가 맛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 중에 한 명이에요

 

근데 김치가 완전 제스타일

약간 매운 편이라서 더욱 굳!

 

 

 

 

 

 

 

 

 

 

 

 

드디어 나온 칼만두!

칼국수면과 김치만두 4개

그리고 장조림 같은 고기가 

토핑 되어 나와요

 

국물이 진득하고 깊어서

면보다 국물을 엄청 먹은 거 같아요

 

너무 진득한 느낌이 싫으면

대파 많이 넣어주면

깔끔한 느낌의 국물이 되더라고요

 

 

 

 

 

 

 

 

 

 

 

만두도 기성품이 아닌 것 같아요

세모난 모양의 만두!

 

심심한 맛의 김치만두였어요

약간 집에서 만든 만두느낌이라

저는 좋았어요

 

 

 

 

 

 

 

 

 

면 양도 어마무시하고

면도 잘 삶아져서 굳!

 

면발에 따라오는

진득한 사골국물이

맛이 없을 수가 없어요

 

 

 

 

 

 

 

 

 앞접시에 칼국수를 덜어서

양념장을 섞어주면

 

비빔 칼국수 같은 느낌도 나고 간이 더 되어서

다른 느낌의 칼국수를 맛볼 수 있어요

 

 


 

오늘 같은 날씨에 생각나는

국물 진득한 사골국물의 칼국수 맛집이에요

 

거기다가 김치도 맛있고

만두도 직접 만든 만두라서

더욱 맘에 들었어요

 

다른 분들은 칼국수 시켜서

밥까지 말아먹으면 짱짱이라는데

저는 배가 너무 불러서 못 먹은 게 한 ㅠㅠ

 

비 오는 날에 칼국수 생각난다면

상봉 '소문난 사골 손칼국수' 추천드려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